홈으로 contact us 사이트맵
공지사항
자료실
보도자료
보도자료
빠르고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HOME > 커뮤니티 > 보도자료
제목 [기본] 정보화 실무경진대회, 열기 후끈 날짜 2015.12.31 11:14
글쓴이 관리자 조회/추천 2733/19
?
?
?
정보화 실무경진대회, 열기 후끈
?
1079892_220417_750.jpg
?
?
▲ 전북도민일보와 한국생산성본부가 공동 개최하는 제12회 정보화 실무능력 경진대회가 5일 전북대 정보전산원에서 실시됐다. 신상기기자

??? 현장의 열기는 너무 뜨거웠다. 지난 5일 오전 9시 10분 전북대 정보전산원.  전북도민일보와 한국생산성본부 KPC자격 전북지역센터가 공동주최한 제12회 전북 정보화 실무능력 경진대회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자 고사장마다 참석자들의 눈동자에 빛이 발했다.

 초등생을 포함한 50여 명이 참여한 제1 고사장은 답안작성 설명이 끝나고 경진대회 휘슬이 울리자 일순 긴장감이 감도는 치열한 경쟁의 장으로 돌변했다. 10개 분야에 936명이 지원한 올해 대회는 그 어느 때보다 열띤 경쟁 속에서 3교시가 끝난 오후까지 한순간도 긴장의 끈을 놓지 않으려는 경쟁의 열기로 후끈거렸다.

 올해는 초등부(203명)와 중등부(53명), 고등부(444명), 대학·일반부(126명), 지도자부(86명) 참여와 함께 장애인부(14명)와 실버부(6명), 가족부(4명) 등 다양한 계층의 참여가 이뤄져 더욱 뜨거운 대회로 성황리에 진행됐다. 정보전산원에는 자신의 실력을 점검하려는 출전자 외에 이들을 격려하려는 부모와 친구들의 응원 열기가 식지 않았다.

 초등생 5학년인 K군은 “그동안 많은 연습을 했다”며 “좋은 성적을 거둬 부모님께 자랑하고 싶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40대의 한 학부모도 “도전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어 출전하게 됐다”며 “생각보다 대회장 분위기가 뜨거워 정보화 시대를 대처하려는 현실을 확인할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전북지역센터의 김종구 센터장은 “컴퓨터 프로그램 개발능력을 신장하고 정보화 인재를 발굴하는 등 급변하는 정보화 물결에 대처하는 능력을 키우기 위해 매년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며 “대회를 거듭할수록 출전자들의 실력도 향상되는 등 지역인재 육성은 물론 국가 생산성 향상을 위한 좋은 도전의 장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출전자들은 160명 지도자의 지도 하에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겨루며 새로운 각오를 다지는 모습이었다.

 이번 대회의 부문별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장학금, 상품이 수여되며, 수상자 중에서 성적 우수자에게는 전국대회인 ‘제9회 i-TOP경진대회’ 본선에 반영해 성적사정 후 수상자를 선정한다.

 전북도민일보(회장 김택수)와 한국생산성본부(회장 홍순직)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경진대회는 미래창조과학부와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 여성가족부, 국방부, 전라북도, 전라북도의회, 전라북도교육청, 전북대 등 21개 기관이 후원해 대회 위상을 드높였다. 시상식은 공동주최 기관과 전북도 등 후원기관 기관장, 수상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오는 11월 중순께 전북도청사 대회의실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박기홍 기자



< 저작권자 ? 전북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http://www.dom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79892

글쓴이 비밀번호
보이는 순서대로 문자를 모두 입력해 주세요
* 600자 제한입니다. 등록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