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contact us 사이트맵
공지사항
자료실
보도자료
보도자료
빠르고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HOME > 커뮤니티 > 보도자료
제목 [기본] 2014년 정보화실무능력 경진대회 시상식 날짜 2014.12.30 12:09
글쓴이 관리자 조회/추천 3150/12

정보화실무능력 경진대회 시상식

김민수 기자





IT시대를 선도할 인재 육성을 목표로 올해 11회째를 맞은 ‘전라북도 정보화실무능력경진대회’ 시상식이 23일 전북도청 4층 대회의실에서 성대하게 열렸다.

지난 2004년 전북도에서 최초로 시작돼 전국 IT 분야에 새로운 지평을 연 ‘전라북도 정보화실무능력경진대회’는 IT 분야 활성화는 물론 전북과 전국 정보화 실무능력 인재 육성의 산실로 자리 매김하고 있으며 한국생산성본부와 전북도민일보가 공동 주최하고 있다. 지난 10월 18일 전북대학교 정보전산원에서 열린 올해 대회에 800여 명이 넘는 인원이 참여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시상식에는 한국생산성본부 윤병갑 호남본부장을 비롯해 김광수 전북도의회 의장, 최훈 전북도 기획관리실장, 조희정 전북도민일보 부사장이 자리를 빛냈으며, 이밖에 이공희 전주비전대 부총장, 유평수 전주대 교양학부장, 김병선 대한상업교육회 전북지회장, 김창환 대한상업교육회전북지부장 등 내빈과 수상자, 학부모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한국생산성본부 윤병갑 본부장은 대회사에서 “한국생산성본부가 지난 1957년 설립된 이후 대한민국의 생산성향상을 위해 선도적 역할을 수행해 왔고 그 과정에서 전북정보화실무능력 경진대회를 시작으로 누적 참가자 7만여 명이 참여한 전국 I-TOP경진대회가 태동할 수 있었다”고 치하한 후 “우리나라 생산성 향상을 위해서 창의성과 윤리의식이 높은 IT인재 양성이 중요한 만큼 실무 중심의 IT자격 개발과 함께 ‘인터넷 윤리자격’, ‘경영자격’ 등 유용한 자격을 개발하고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광수 전북도의회 의장은 축사를 통해 “우리가 살아가는 21세기는 지식정보화 사회로 생산성본부와 전북도민일보가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국가 경쟁력 정보화 인프라 구축과 정보이용능력 향상에 큰 역할을 기여했다”고 말한 후 “앞으로도 국가 경쟁력을 키우고 IT교육의 대중화와 우수한 인재를 발굴 양성해 국가 생산성을 향상시키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해 달라”고 말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미래창조과학부장관을 받은 조수빈(전주중), 주승원(원광고) 학생과 임수현(이리모현초-대학일반부)씨를 비롯해 정보기술 부문 황유림(전주동북초), 송태섭(송천정보통신학교), 정지혜(전주정보상업고) 등 개인과 단체 13개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민수 기자

< 저작권자 ? 전북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기사원문보기

태그스토리
글쓴이 비밀번호
보이는 순서대로 문자를 모두 입력해 주세요
* 600자 제한입니다. 등록
목록